일상정보

뒤로가기

어깨 날개뼈 저릿한 통증 (목 디스크 위험)

5점
2022-03-20 20:00:46 추천 0

어깨 날개뼈 저릿한 이유


잠을 자고 일어나거나 무리하게 운동을 한 다음날 어깨 쪽이 찌릿하면서 저린느낌이 생길 수 있어요. 가만히 두면 큰일날 수도 있는 이러한 증상에 대해서 원인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 디스크 신경 압박


허리와 마찬가지로 목에도 디스크가 있어요. 디스크는 뼈 안에 잘 있어야 하지만 무리한 충격이 가해지거나 잘못된 자세가 오랜시간 유지될 경우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삐죽 튀어나오게 돼요.


이렇게 튀어나온 부분이 바로 옆에 지나가는 신경을 건드리게 되면 그 즉시 찌릿한 느낌이 들면서 통증이 느껴져요. 그런데 신경은 몸 구석까지 쭈욱 뻗어나가기 때문에 목에서 눌린 신경의 통증이 어깨나 날개죽지 쪽에서 느껴지는 거예요(심할 경우 팔까지 저림).


이렇게 생긴 통증을 어떻게 완화 시킬 수 있을까요? 극심하게 만성으로 번진 경우라면 단기간에 치유는 어려워요. 하지만 급성이거나 초기 증상이라면 적절한 자세 교정과 운동으로 개선시킬 수 있어요.


1. 우선 본인이 가장 오래하는 자세를 점검해보세요. 공부를 하는 학생이라면 책상에서의 자세를 살펴보시고 회사원이라면 컴퓨터 앞에서 본인이 어떤 자세인지 체크를 하세요.


목을 과하게 휘고 있다면 꼭! 자세를 바르게 해주시고 중간 중간 휴식을 취해주세요. 목을 돌리는 스트레칭의 경우 돌리다가 갑자기 신경 통증이 더욱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천천히 조심해서 하셔야만 해요.


2. 약해진 목 근육을 강화 시켜주세요. 머리는 생각보다 무게가 많이 나가요. 그런데 머리는 떠받치는 목이 충분한 근력이 없다면 그 무게는 온전히 목뼈가 받아야 해요.


오랜 시간 운동을 하지 않아서 목 근육이 약해졌다면 틈틈이 시간을 내서 목 운동을 해주세요.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저항 운동이에요. 손을 머리에 가볍게 대고 서로 밀어주면서 저항을 주는거예요.


단, 뒤통수/이마 부위를 손바닥으로 눌러주는 운동을 피하세요. 자칫 거북목이 심해지거나 통증이 악화될 수도 있어요.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댓글 수정
0/500 byte
댓글쓰기 댓글쓰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0/500 byte
평점

위에 보이는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