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뒤로가기

파일 올리기 파일첨부 창 꺼짐 현상 해결 방법

5점
2022-03-28 10:17:55 추천 2

파일첨부하기 창 없어지는 현상 해결하기


과제를 제출하거나 문서를 첨부해서 보내야 할때 갑자기 창이 꺼져버리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주로 한글프로그램(Hnc)의 확장프로그램이 꼬여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해결방법


우선 다음의 경로로 들어가주세요. "C > Program files(x86) > Hnc > Hwp80" 그런 다음 HhcShellExt64.dll 파일을 찾아주세요. 



그리고 이 파일의 확장자를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HncShellExt64.old로 변경을 해서 작동을 막도록 할게요. 이제 다시 브라우저들을 모두 닫았다가 켜시고 파일첨부 기능을 사용하시면 잘 작동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해도 안되시거나 한글프로그램을 설치한적이 없다면 다음 해결방법을 이용해주세요.


해결방법2


브라우저는 사용자의 컴퓨터에 접근하기 위해서 권한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만약 몇몇 보안프로그램이나 기타 설정을 잘못했을 경우 파일업로드가 불가능할 수 있어요.


이럴 경우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잘 작동하는지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문제가 발생하는 브라우저가 크롬브라우저라면 엣지 또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파일첨부 기능을 살펴보는것입니다.


만약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정상 작동한다면 크롬 브라우저를 새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브라우저의 설정문제가 아니라면 파일첨부를 막는 특정 프로그램을 찾아서 제거를 해주셔야 합니다. 현재 작동중인 (백그라운드 포함)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보시면서 의심되는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제거해줍니다.


잘 모르겠다 싶으시면 정상 작동하던 때로 컴퓨터를 복원시키는 방법을 사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단 중요한 파일들도 사라질 수 있으니 파일 백업을 해두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 0점 ㅇㅇ 2023-06-20 10:38:10
    스팸글 와 한글파일로 작업하고 파일첨부해서 보내려고만 하면 자동으로 알트탭 되고 파일첨부창 계속 꺼지고 개지랄나서 존나 빡쳐서 컴퓨터 부술뻔 했는데 한글파일이 개병신이었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편안해졌어요 ^^
댓글 수정 댓글 수정
0/500 byte
댓글쓰기 댓글쓰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0/500 byte
평점

위에 보이는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