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뒤로가기

개인통관고유부호 검증결과 불일치 조치

5점
2022-04-26 18:34:54 추천 0

개인통관고유 부호 검증이 안될 때


해외쇼핑몰에서 직구를 통해 구입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행 업체를 통해서 구매하는 경우가 더 많은 듯 합니다. 그런데 해외 제품을 들여올때는 세금등의 이유로 개인통관 고유번호가 필요해요.


대행업체에서 대신 구매를 진행할 때 구매자의 개인통관고유부호 검증을 거친 뒤 진행해야만 뒤탈이 없는데 가끔 검증 불일치가 뜰 때가 있어요. 고객님께 다시 정보 확인을 부탁드리면... 매우 귀찮아 하시죠.


그래서 제대로 딱 1번의 요청만으로 해결을 해야만 해요. 그러려면 어떤 경우에 부호 검증이 불일치 뜨는지를 확인해둘 필요가 있죠.



1. 고객님이 정보를 잘못 입력한 경우


이런 경우도 종종 있어요. 구매자 정보를 입력할 때 네이버나 여러 플랫폼에서는 통관번호를 자동 입력되도록 설정이 되지만 다른 플랫폼에서는 구매자가 직접 입력해야 하거든요.


아무래도 긴 번호로 이뤄졌기 때문에 빠르게 입력하다가 잘못 입력하는 경우도 있어요.



2. 유니패스에 정보를 잘못 넣은 경우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오래전에 발급받으신 분이라면 유니패스에 정보가 잘못되어있을 수 있어요. 특히 다음의 경우를 살펴보아야 해요.


1) 휴대폰 번호가 바뀌었다.

휴대폰 번호가 바뀌는 경우 유니패스에 해당 번호를 업데이트 해주지 않으면 번호 불일치가 떠요.


2) 이름을 개명했다.

이름을 개명한 경우에도 해당 내용을 업데이트 해줘야 해요.



3. 다른 사람의 개인통관고유번호를 입력한 경우


구매하시는 분이 잘 모르시고 본인이 아닌 다른 지인의 통관고유번호를 입력한 뒤 번호랑 이름은 본인 것을 입력했을 수도 있어요. 이런 경우에도 검증 불일치가 뜰 수 있죠.

대응 방법


아무래도 계속해서 고객님께 확인 요청을 드리면 주문 취소로 이어질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위의 내용을 잘 전달하시고 혹시나 고객님의 실수가 있지는 않았는지 확인 할 수 있도록 도와드려야 해요.


그리고 고객님의 입장에서는 모르는 번호로 통관번호 확인 요청이 오면 피싱 문자인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도 있으니 꼭 판매처와 구매물품 이름 등을 같이 언급하면서 확인요청 드리는게 좋습니다.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댓글 수정
0/500 byte
댓글쓰기 댓글쓰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0/500 byte
평점

위에 보이는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