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계정 본인인증 복구 하기
구글에서는 처음 계정 생성을 할 때 본인인증에 필요한 복구 전화번호와 복구 이메일을 요구합니다.
이때 기입한 폰 번호를 이제 더이상 안쓰고 다른 번호로 바꿔서 지내다가 어느날 갑자기 구글에서 이상을 감지 했다며 본인인증을 요구하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로그인 기기 이용하기
다행히 어떤 기기든 해당 계정이 로그인 되어 있다면 복구 전화번호가 없더라도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새로운 기기로 접속 됐다고 하거나 계정보호를 위해서라면서 본인인증을 요구하는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복구 전화번호로 등록해놓은 번호로 인증코드를 받거나, 전화를 걸어서 본인인증을 할 수 있지만 우리는 지금 해당 번호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빨간 테두리로 표시한 QR코드 스캔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큐알 코드는 딱히 별 상관 없습니다. 어차피 페이지 주소를 띄워주는 거라서 밑에 적혀있는 "g.co/verifyaccount"가 중요합니다.
로그인 되어 있는 기계에서 g.co/verifyaccount를 주소창에 입력하면 복구 전화번호 변경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이제 실제 지금 사용하고 있는 번호를 기입해서 G-코드를 받으시면 새로운 번호로 복구 번호 저장이 됩니다.
이제 이 번호를 통해서 본인인증을 하시면 다시 예전처럼 해당 계정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기기가 없다면?
로그인 기기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예전 번호를 잠깐이라도 살릴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 예전 번호로 전화를 걸어서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다면 통신사에서 단기간 개통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이 아니라 안드로이드폰으로 이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했다면 복구 이메일도 사용할 수 있지만 아이폰의 경우는 그러기 힘든것 같습니다.
만약 모든 방법이 다 안된다면 구글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계정 로그인 ip주소 내역이 지금 ip와 일치한다는 사실 등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해서 입증하고 살려내는 방법이 있지만 가장 어려운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