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수박껍질 어디에 버려야 할까? (음식물 쓰레기 or 일반쓰레기)

5점
2022-08-13 23:58:28

수박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 일반쓰레기?


날씨가 더워지면 생각나는 과일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수박일거예요. 그런데 수박은 꼭 먹고 나면 껍질이 엄청나게 나와서 처리가 곤란해져요. 이걸 음식물 쓰레기에 넣자니 양이 많고 일반쓰레기에 넣자니 이게 맞나 싶은거죠.


음식물 쓰레기와 일반쓰레기 구분


여러 과일들을 음식물 쓰레기와 일반쓰레기로 구분하는 기준은 쉽게 분해되느냐예요. 잘 분해가 된다면 음식물 쓰레기로 넣어야 하고 분해가 안된다면 일반 쓰레기로 넣는거죠.


예를 들어서 자두씨, 살구씨, 아보카도씨 같은 경우는 쉽게 분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일반 쓰레기로 버리셔야 해요. 파일애플 껍질 역시 쉽게 분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일반 쓰레기이죠.


수박 껍질은 무슨 쓰레기?


바로 음식물 쓰레기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혹시 일반 쓰레기가 아닐지 궁금해 하시는데요. 수박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에 해당한답니다. 수박 껍질중 맨 바깥 부분이 조금 딱딱하다고 느껴져서 일반 쓰레기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그런데 수박 껍질은 쉽게 분해가 되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랍니다. 수박은 껍질의 두께가 두껍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 봉투를 많이 차지하게 돼요. 그래서 집에 과일 건조기가 있다면 수분을 제거하고 버리시는게 좋답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잘 수거되어 동물용 사료나 퇴비로 사용이 되기 때문에 조금 귀찮더라도 신경써서 버려주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