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정보

뒤로가기

고용보험 산재보험 가입 내역 확인하기 (고용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5점
2021-08-06 00:07:59 추천 0

고용보험 자격 확인 하기


서류를 제출할 때 고용보험 가입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서 내야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런데 자주 제출하는 서류가 아니다보니 어디서 보고 출력을 해야 하는지 난감한 경우가 발생하더라고요. 특히 어지간한 서류들을 다 모여있는 정부 24에도 없고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나 다른 사이트에서도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어디서 고용보험 자격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을까요?


1. 관리는 근로복지공단


고용보험 자격 확인서의 관리는 근로복지공단에서 하고 있어요. 그런데 근로복지공단 홈페이지를 아무리 뒤져봐도 자격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페이지는 나오지 않아요. 홈페이지 내 검색을 해도 어디서 발급받냐는 질문만 몇개 주루룩 나올 뿐이죠.


2. 발급은 토탈 서비스에서


관리를 근로복지공단에서 하는건 확실한데 발급을 어디서 받아야 할까요.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하는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홈페이를 들어가셔야 해요. 아래 링크를 눌러서 토탈 서비스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https://total.kcomwel.or.kr/


▶그리고나서 개인을 눌러주시고 본인에게 맞는 유형을 선택한 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그 다음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돼요.


고용보험 가입 확인서


◇◇◇




▶이제 로그인을 하셨으면 "고용 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클릭해주세요.

고용보험 자격 확인서



▶이제 여기서 산재 또는 고용 보험을 상용 근로자, 일용 근로자로 구분해서 조회를 할 수 있어요.


고용보험 자격 확인서 발급


3. 참고사항


참고로 이 사이트 하단에서 해당 내역을 출력할 수 있어요. 고용보험 자격 확인서가 필요하신 분들은 원하는 가입 기간을 선택하셔서 발급을 받으시고 출력 한 뒤 제출하시면 된답니다.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댓글 수정
0/500 byte
댓글쓰기 댓글쓰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0/500 byte
평점

위에 보이는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