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

뒤로가기

애드센스 휴대폰 본인인증 추가 하기(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

5점
2023-01-03 22:50:07 추천 0

애드센스 휴대폰 본인인증 추가


예전에는 애드센스를 이용할 때 10달러를 넘기면 집주소로 핀번호(pin)를 우편물로 발급했어요. 애드센스 계정의 주인이 실제 사람인지 확인하기 위해서죠. 핀번호를 발급받고 애드센스 계정에 입력해서 인증을 받으면 정말 뿌듯했죠. 그런데 이제 수익이 조금씩 발생하면 상단에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뜰거예요.


이제 이렇게 핀번호를 발급받기 전에 추가로 본인인증을 해야하는 것으로 정책이 바뀌었어요. 애드센스에서 실명인증을 도입한 것이죠. 한국에서는 휴대폰을 이용한 실명인증이 상당히 익숙하죠. 그래서 큰 부담감은 없으실 거예요.


조금 웃긴것은 대한민국에서만 이렇게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한다는 거예요. 왜 이런 정책이 나왔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렇게 정책이 바뀌어서 애드센스 계정에서 발생한 수익을 지급받는 계좌의 이름과 일치하는지 확인하려는 것인가 싶기도 해요.


그럼 이제 본인인증 추가 방법을 알아볼게요.



1. 지급 보류가 걸려있습니다.


2022년 8월 정도부터 새로 애드센스를 승인받은 계정에는 상단에 빨간색으로 지급보류 메시지가 떠있어요. 이 알림에 있는 '작업'을 누르시거나 옵션 메뉴에서 "정책"으로 들어가시면 본인인증을 시작할 수 있어요.



그럼 이제 새빨간 색으로 본인 정보 입력 알림창이 떠있을거예요. 지금 확인하기를 눌러서 진행해주실게요.





2. 정보 입력


인증에 필요한 정보에 대해서 안내가 나오고 하단에 있는 "확인 시작"을 눌러주시면 정보 입력으로 넘어가게돼요.



법적인 이름과 주민등록번호의 앞 7자리, 그리고 이동통신사 및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야 해요. 우리가 평소에 너무나 많이 하는 본인인증이다 보니 너무 당연해 보이네요.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주소도 입력을 하시고 제출을 하시면, 휴대폰 번호로 OTP가 날아올거예요. 그럼 그 번호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절차가 끝나요.


주소는 내가 입력한 주소가 별로일 경우 추천주소가 뜨는데 이상하게 뜨는 경우도 있으니 잘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마무리를 하고 나면 다음 화면이 뜨실거예요.




모든 절차가 완료되었고 이제 설정에 가셔서 개인 정보의 내용들이 방금 입력한 것들로 바뀌어있으실거예요. 기존에 다른 영어 이름 등으로 만들어 두셨더라도 이 절차를 거치면 실명으로 바뀌어버려요.


타인의 계좌로 입금을 받지 못하도록 하는 절차일 것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어떤 식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하는 절차인지는 시간이 조금 지나봐야 알 것 같아요.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 0점 로로로 2023-02-22 23:41:22
    스팸글 저는 주소 입력하라는 칸이 안나오던데 왜 저만 이럴까요? 휴대폰 인증은 햇거든요
댓글 수정 댓글 수정
0/500 byte
댓글쓰기 댓글쓰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0/500 byte
평점

위에 보이는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