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스토리 기록 안 남기고 염탐하는 방법입니다.
SNS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어플은 아마도 insta일 것입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는 스토리라는 것을 제공하는데 누군가 스토리를 보게 되면 24시간 동안 해당 기록이 당사자에게 남아있게 됩니다.
스토리를 봤다는 기록이 남는게 내키지 않는 상대지만 그래도 올려진 스토리가 너무 궁금하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기록을 안 남기고 보면 됩니다.
STEP 01.
인스타에 들어가면 새로 업로드 된 스토리들이 상단에 쭉 나열된 것입니다. 그리고 내가 염탐하고 싶은 계정이 보이겠죠. 나열된 스토리들 목록 중에서 기록이 남아도 되는 계정의 스토리를 하나 선택합니다.
인스타는 내가 선택한 스토리를 기준으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음 스토리로 자동 넘김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내가 터치를 하고 있으면 자동넘김이 실행되지 않죠.
기록이 남아도 되는 계정의 스토리를 A라고 하겠습니다. A스토리에서 터치를 하고 손가락을 떼지 않은 상태로 화면을 넘기듯 이동해줍니다. 주의하실 점은 절대로 손가락을 떼면 안된다는 것 입니다.
이렇게 다음 스토리로 넘길 것처럼 몇 번 스와이프를 해주고 나면 다음 스토리로 넘어가지는 않고 나머지 스토리들이 로딩만 하게 됩니다.
이제 스토리 A로 되돌려서 손가락을 떼고 빨리 비행기 모드로 바꿔줍니다. 느리게 바꾸면 자동넘김이 되기 때문에 빨리 넘겨주셔야 합니다.
STEP 02.
이제 다시 인스타 화면으로 와서 스토리를 넘기면 기록 없이 염탐을 하실 수 있습니다. 비행기 모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전혀 기록이 남기 않게 됩니다.
대략 7개 정도의 스토리가 한번에 로딩 되기 때문에 원하는 계정의 스토리를 염탐하는데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두 다 보셨으면 이제 완전하게 흔적을 지워야 합니다.
STEP 03.
이제 흔적 지우기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로 나눠서 설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폰 : 아이폰의 경우는 인스타 내부 데이터를 따로 지우는 것이 없기 때문에 앱을 삭제 한 뒤 다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2) 안드로이드 : 설정 >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에 들어가셔서 인스타그램을 찾으시고 저장용량 비우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비행기 모드를 해제 하시고 다시 인스타에 들어가도 흔적조차 전해지지 않습니다. STEP 03은 정말 정말 완전 염탐을 원하시는 분들만 하시면 되고, STEP 02까지만 하셔도 흔적이 남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