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정보

코로나(오미크론) 완치 확인서 발급 후기

5점
2022-02-22 16:09:30

코로나 완치 확인서 발급하기


코로나 바이러스는 계속해서 변이하기 때문에 아무리 백신을 완료했다고 해도 감염되어 증상이 발현될 수 있어요. 이렇게 감염이 되고 나면 자가격리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감염, 격리부터 해제 후 완치까지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할게요.


코로나 감염


저는 백신에 대해서 불안감이 있었고 1차를 접종받은 후 가슴에 통증이 발생해서 2차를 맞지 않았어요. 가족들은 모두 3차 접종까지 완료한 상태였고요. 접종완료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밖에도 안나가고 가족들만 만나고 살았답니다.



그런데 가족 중 한명이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고 온가족이 동시에 코로나 감염이 되어버렸어요. 저는 증상이 발생한 날 바로 pcr을 받으러 갔는데 음성으로 나와서 당황했어요.


절대 몸 상태가 음성일리가 없어서 다음날 다시 pcr을 받으니까 그제서야 양성으로 나오더라고요. pcr도 마감이라고 하는 바람에 돌아갈까 하다가 조금 꼼수를 부렸어요. 신속항원은 마감이 아니여서 이걸 받은 뒤 양성 반응이 나오니 바로 pcr을 해주더라고요.



격리 시작


본격적으로 격리를 시작했어요. 보건소에서 연락도 오고 나중에 생활지원비도 받을 수 있다고 안내해주더라고요. 그런데 몸이 너무 아파서 이런건 들리지도 않았어요.


허벅지부터 온몸에 오한이 오고 끈적한 가래가 자꾸 올라와서 잠을 잘수도 없었어요. 거의 밤을 뜬 눈으로 보내다시피 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격리 3일째가 되어서야 조금 잠을 잘 수 있겠더라고요.


밥도 제대로 못먹어서 죽을 시켜먹고 타이레놀과 감기약을 계속 먹었어요. 누가 오미크론은 별로 안아프다고 하던데 아주 그냥 욕을 한바가지 해주고 싶더라구요.


격리기간 동안 따로 어플을 설치해서 위치를 감시받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전화도 처음 확진 판정 된 날 걸려온 전화 말고는 없었고요.



8일차 격리 해제


확진된 후 7일이 지나 8일차가 되면 00시부터 격리가 해제돼요. 딱히 해지 통지서를 발급해주거나 하는것은 없어요. 그럼 내가 음성인지 확인하려면 다시 선별진료소를 가거나 자가키트를 사서 진행해야 해요.


이때 계속해서 양성으로 나올수도 있는데 9일차 정도는 되어야 대부분 음성으로 나오는것 같아요. 


코로나에 걸려서 격리가 해제되면 완치자로서 백신패스를 할 수 있어요. QOOV라는 정부 어플을 이용하면 손쉽게 완치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쿠브는 내가 몇차 접종을 받았는지, 성인인지, 완치자인지 등등 증명서를 모아서 발급할 수 있어요.


저는 7일차에 어플을 다운 받아서 발급 받아보려 했는데 안뜨더라고요. 그러다 8일차에 하니까 발급이 되었어요. 어플을 다운받은 뒤 본인인증을 거치면 상단에 "발급 및 업데이트"가 있어요. 서류 제출을 해주시면 관련 증명서들이 주루룩 발급돼요



그럼 이렇게 코로나 19완치 확인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걸로 백신패스를 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이용하시길 바래요.